바로가기메뉴

[ 메뉴열기 ]

학교장 사진

태원고등학교장 오성룡

우리 태원고등학교는 1987년 개교하여 ‘성실, 신의, 지혜’를 교훈으로 거짓 없이 참되고, 믿음직하며, 사리에 밝고 슬기로운 학생이 되기 위하여 노력하고 실천하는 사립 고등학교입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사계절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눈을 돌리면 온갖 나무들과 이름 모를 풀꽃, 산 속 작은 동물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학교, 그 속에서 호흡하며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는 자연 속의 배움터가 바로 태원고등학교입니다.

갈수록 고등학교 교육이 다양화 되어 가고, 대학 입시의 틀이 나날이 변화되고 있어 기존의 학교 교육 패러다임으로는 변화하는 교육 현실에 뒤처질 수밖에 없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 대비하여 우리 학교는 정확한 진단과 평가를 통해 수준별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하고 있으며, 자율적 자기 주도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변화하는 입시에 발맞추어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태원고등학교는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할 줄 알며 창의적이고 슬기로운 지성인으로 성장 시키는 것을 최대의 교육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에 교사들은 인성교육은 물론이고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존중하며, 학력증진 극대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 해 지도하고 있습니다.

미래 사회를 주도할 인성과 실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여 교사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와 지역사회 모두 적극 참여하여 행복한 명문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